티스토리 뷰

Hot Stuff를 보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
Apple은 대단한다....사실 버튼 없는 마우스야 한 번쯤들 생각해 봤을만 하지만
이번 마우스는 멀치터치 기능을 탑재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인터페이스(Interface)를 제공한다 할 수 있다.


1. Design:Simple is good
일단 디자인을 말한다면 Simple is Good 이라는 디자인의 목적답게 굉장히 심플하다... 버튼이 없어 더 그런듯한 느낌을 주는건 아닌지 모르겠다....

2.None button of the mouse

사실 기존의 Apple의 마우스는 윈도우 계열을 쓰는 사용자의 마우스와 다르게 원버튼으로 되어 있다.
그래서 그래픽 작업을 하는 Mac사용자만이 원버튼 마우스에 매우 익숙했다 할 수 있다. 하지만 윈도우 계열을 쓰는 일반 PC를 쓰는 사용자들은 원버튼이 익숙하지 않다.
하지만 이번 Magic Mouse는 configuration을 통해 Two Button Mouse 또는 Three Button Mouse로 변형이 가능하다. 멀티터치를 적용 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3.Scroll of the mouse

또 하나 주목할 만한 것은 바로 스크롤이다. Magic Mouse는 버튼이 없다. 하지만 스크롤 기능을 지원한다. 그것도 iPhone 이나 iPod touch와 유사한 '모멘텀 스크롤링'을 지원한다. 해서 조작하는 속도에 따라서 스크롤하는 속도가 변한다.


위의 그림은 Magic mouse의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이 제공하는 기능(Function)들이다.
왼쪽 부터 원버튼(One button)기능, 오른쪽 누르기(right click)기능, 360˚ 스크롤(Scroll)기능, 화면확대(Display Scope) 기능, 두 손가락 쓸기 기능등을 제공한다.

4.Support Bluetooth

또 하나 좋은 점은 Bluetooth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해서 Bluetooth를 지원하는 기기에 동글이 없이 연결이 가능하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시스템 요구사항에 Bluetooth가 지원되는 Mac 컴퓨터라 써있다....ㅡ.ㅡ;;; 모지;;;;

생각에 화면 확대라던지 두손가락 쓸기 등은 사실 Mac에서나 가능하지 싶다. 잘 봐야 할것은 익스프롤러나 어떤 해상도 조절로 하는 화면 확대기능이 아니라 그냥 특정한 화면 한쪽을 확대 시켜준다.

또 두손가락 쓸기는 Safari에서나 가능한듯한 뉘앙스의 글이 Apple홈페이지에 쓰여있다....
일반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Magic은 통하지 안으려나 명시기 Magic Mouse인데......
89000원 짜리 마우스가 일반 PC에서도 쓰였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