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 화두가 되고 있는 n-Screen프로그램들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휴대폰에 View 프로그램을 깔아서 내 PC를 조정하는데, 이번에는 반대로 PC에서 내 휴대폰을 조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와서 이렇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Mobizen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최근에 많은 화두로서 이슈를 불러잃으키고 있습니다(www.mobizen.com).

업무중 카카오톡이 오면 PC사용하다 말고, 휴대폰을 붙잡고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PC에서 내 휴대폰을 관리할 수 있으니 편하기 그지 없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제는 베타테스트 중인것 같고, 무료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Mobizen은 3가지 방법으로 내 휴대폰에 접근을 할 수 있는데, 첫 쨰로 USB연결, 둘 째로 Wifi, 셋 째로, 3/4G로 연결하는 것이 있습니다.

우선 PC에서 Mobizen을 사용하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인 Play에서 Mobizen을 조회해서 App을 설치하고, 사용할 E-mail과 휴대폰에 접근할 때 허락할 수 있는 비밀번호(숫자 4자리)를 정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모비젠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하고 실행을 합니다. 휴대폰에 접근하는 방법은 3가지고 아래에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USB는 환경설정에 "개발자 옵션"에서 USB디버깅을 체크해 줘야합니다.
  2. Wifi는 같은 AP(Access Point)에서만 PC에서 휴대폰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3. 3/4G는 위의 두가지 방법이 않될 때는 자동적으로 3/4G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등록하고, 비밀번호등록이 끝났다면 PC에서 모비젠을 실행합니다. 


이제 모비젠 프로그램은 자동적으로 USB, Wifi, 3/4G를 사용해서 휴대폰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모비젠서버에 로그인하는 모습모비젠서버에 로그인하는 모습


앱을 설치할 때 등록했던 E-Mail을 찾습니다. 로그인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넣으면 이제 스마트폰과의 모든 연결은 끝이 났습니다.


모비젠에서 카카오 스토리를 실행한 모습모비젠에서 카카오 스토리를 실행한 모습

위 화면은 로그인 후에 카카오톡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이젠 업무중 카카오가 올 때 휴대폰 잡고 있고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참 다행입니다.....^^


마무리

몇가지 아쉬운점은 화면의 밝기나 해상도 또는 컬러정보가 살짝 아쉽습니다.

또, Shift가 안눌린다는 단점 떄문에 된발음계열 및 숫자와 함께있는 특수기호들을 키보드에서 직접 입력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뭐 아직은 베타이고 하니 많이 고쳐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조금 걱정되는 것이 있따면 유료전환을 할 까봐 조금 걱정입니다.

뭐 그래도 우선 베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잘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