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잡는 저승 사자로 불리는 인기 스포츠 트레이너 숀리가 이번에는 SBS-TV 스타킹 홈페이지를 통하여 살찌는 식단을 살짝 공개하였습니다.



스타킹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숀리의 능력은 대단합니다. 비만으로 자살까지 생각한 사람도 있고 도저히 비만으로 사회 생활이 어렵고 가족간의 관계도 깨어져 버린 사람들을 그의 독특한 트레이닝으로 단기간에 살을 빼고 예전의 몸무게를 회복하는 모습은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전번 주에는 비만이 아니라 그 반대인 살을 찌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이 등장하여 숀리에게 살찌는 비법을 알려 달라고 요구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182cm의 키에 58kg 몸무게의 숀리의 과거 사진이 공개되기도 하였습니다.(아래 사진↓)



우리 주위에는 비만으로 살을 빼기 위해 애쓰는 사람도 많지만 이와 반대로 살을 찌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저도 그런 사람들 중에 한 사람입니다만 비만자들이 살을 빼는 것만큼이나 살을 찌우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숀리가 공개한 살찌는 10끼 식단을 아래에서 확인하십시오.

숀리가 공개한 살찌는 10끼 식단 ♣

1. 기상 직후 : 꿀물 한잔
2. 아침 : 흰빵&땅콩버터, 사과 또는 각종 과일, 오렌지 주스, 계란 3~5개(노른자포함)
3. 점심전(간식) : 감자 1~2개(소금 좀 찍어서), 매실주스
4. 점심 : 참치덮밥(참기름,고추장 조금, 각종야채포함), 계란 1개(노른자포함)
5. 점심 디저트 : 바나나 쉐이크 1잔 또는 바나나 우유
6. 저녁전(간식) : 감자 1~2개(소금 좀 찍어서), 매실주스
7. 저녁 : 미트볼 파스타, 스파게티 또는 피자 (탄산수 or 탄산음료)
8. 운동 전 : 초코렛 바 1개
운동 중 : 이온음료 섭취
운동 후 : 포도주스 섭취
9. 운동 후 식사 : 흰죽&고등어or삼치구이or소고기or연어
10. 취침 전 : 따뜻한 흰 우유 한잔과 각종 견과류(땅콩 이나 아몬드 조금)

※ 위 식단과 순서는 단순히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숀리의 노하우가 집약된 식단입니다.
( 강남정 기자의 '숀리의 살찌는 10끼 식단' 해부 참조 ☞ )


위에서 살펴 보면 첫 느낌이 많이, 자주 먹는다는 것입니다. 하루에 자그마치 10끼를 나눠서 먹습니다.

위의 식단을 보고 저 많은 것을 어디에서 구하며 엄청난 비용에 좌절하는 분이 있을 줄로 압니다. 물론 그렇겠지요. 삼치구이, 소고기, 연어를 매일 먹을려면 살찌는 것은 고사하고 머지않아 집안이 거들날 것입니다.^^

저는 위의 식단을 제 형편에 맞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제 형편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아껴서 구입을 하되 먼저 저의 식습관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단과 아울러 운동을 꾸준히 해 주고 있습니다. 미미하지만 효과는 분명히 있더군요.

아래는 위의 식단 8번을 적용하기 위해 제가 쇼핑몰에서 찾은 쵸코바입니다. 왼쪽의 에너지바는 미군들이 먹는 전투식량인데 영양이 풍부한 고효율 에너지 보충식품입니다. 고소한 것이 맛이 좋더군요. 트랜스 지방도 제로라고 하니 몸에도 안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것은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는 운동 선수들이 먹는 고단백 쵸코바입니다. 보더빌더들이나 산악인들이 먹는 고열량 식품입니다. 둘다 먹기가 역겹지 않고 고소하고 좋습니다.

에너지바 솔져푸얼 구경하러 가기 ☞ 익스트림바 구경하러 가기 ☞


살찌지 않는 사람들의 습관


제가 잘 압니다만 사실 저체중으로 고민하는 분들의 식생활 습관을 들여다 보면 몇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많이 먹지를 않습니다. 먹더라도 대충 먹습니다.
아침, 점심을 대충 아무거나 먹고 저녁에는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폭식은 살을 찌우는데 절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둘째, 간식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위의 살찌는 식단을 보면 하루에 10끼. 정상적인 식사 3끼를 빼고 7끼를 더 먹습니다. 7끼가 간식입니다.
스스로 간식을 챙겨 먹으려고 해도 일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점심 때가 되어서 간식 챙겨 먹는 것도 쉽지가 않더군요.

세째, 칼로리 없는 식사를 한다.
살이 안찌는 분들 식단을 보면 칼로리가 없는 채식 위주를 합니다. 그러니 살이 찔리가 없죠.

네째, 물을 마시지 않는다.
살이 찌지 않는 분들은 이상하게 물을 잘 마시지 않더라구요.
저도 사실 물 마시는 것 노력해 보았지만 습관화하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제가 저 자신을 잘 몰랐는데 다른 살이 안찌는 사람을 유심히 살펴 보니 그렇더라구요.
살을 찌우기 위해 위 식단을 다 따라 하려면 어렵기도 하거니와 적지 않은 돈이 들 겁니다.
그래서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이 몇일 하다가 또 중단하게 될 지도 모르겠죠.

그래서 저는 위 식단에 가장 근접하게 맞춰서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간식도 꼬박 꼬박 챙겨 먹고 평소에 먹지 않던 탄산 음료도 한번 친해 보려고 합니다.
수시로 체중을 체크해서 효과가 있으면 좀 더 집중해서 도전해 볼려고 합니다.
전국의 갈비씨들 저랑 같이 도전해 보세요.^^


※ 믹시 메인에 선정되었습니다.

Posted by gof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