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시작하기 전에 다음 명령으로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wine을 제거합시다

sudo apt-get autoremove wine --purge

.wine 폴더도 제거합시다

sudo rm -rf ~/.wine

wine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wine 저장소를 추가하고, 설치합니다

sudo add-apt-repository ppa:ubuntu-wine/ppa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wine

이제 wine의 설치가 끝났으며 사용할 준비가 됬습니다. 만 이대로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상태로 64비트 우분투에서 wine을 실행하면, 제대로 작동하는 32비트 wine을 사용하지않고 오류가 많은 64비트 wine을 사용하게됩니다. 32비트 우분투에서도 wine으로 게임이나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에는 꼭 필요한 DLL과 라이브러리가 부족합니다.

설정

최신버전의 wine을 설치하고 나서, home 폴더에 .wine 폴더를 만드는 winecfg을 실행합시다

터미널을 열고 다음을 입력하세요


옮긴이 주 - 다음 명령어는 최근에 개발되었거나 사용중에 있는 프로그램을 위해서는 실행하실 필요는 없는 듯 보입니다.

WINEARCH=win32 winecfg

만약 gnome-keyring-pkcs11.so 파일을 못찾겠다고 하면 이 곳을 클릭하여 문제점을 해결받으시길 바랍니다.

.wine 폴더가 생성되고 난 후에 wine의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하기 위한 필요한 DLL과 라이브러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winetricks로 할 일은 필요한 DLL과 라이브러리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터미널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cd ~/.wine
wget http://winetricks.googlecode.com/svn/trunk/src/winetricks

받은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합시다

chmod +x ./winetricks

이제 필요한 DLL과 라이브러리를 설치할 것입니다.

시스템에 필요하지 않은 것들은 제거 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winetricks dotnet20 droid winxp sound=alsa volnum vcrun2008 ie6 corefonts

<!----------------------------------- 수정된 내용 -----------------------------------!>

다음은 카카오톡을 위해서 설치해야 할 winetricks 목록 입니다.

./winetricks wmp9 riched20


wmp9은 메세지 알림을 위해서, riched20은 한글 입력을 위해서 필요한 듯 합니다.

다음은 폰트 설치 입니다. 우선 gulim.ttc를 구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mv gulim.ttc ~/.wine/drive_c/windows/Fonts


cd ~/.wine/drive_c/windows/Fonts


ln -s gulim.ttc batang.ttc

ln -s gulim.ttc dotum.ttc

그리고 system.reg파일을 수정합니다.

vi ~/.wine/system.reg


find "MS Shell Dlg" and modify


"MS Shell Dlg"="Tahoma" --> "MS Shell Dlg"="Gulim"

"MS Shell Dlg 2"="Tahoma" --> "MS Shell Dlg 2"="Gulim"

<!----------------------------------- 수정된 내용 -----------------------------------!>


Nvidia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physx 기술을 설치해야 합니다

./winetricks physx

이제 wine설치를 끝내고 최신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설정까지 마쳤습니다

이제 최신 게임 플레이를 위한 설정을 해야하는데 해당하는 레지스트리 키가 보이지 않아 스킵합니다.

Install and configure wine to Play latest windows games in Linux - M. Zinoune(Unixmen)

이제 wine으로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 : 블랙캣닷컴( http://blog.bloodcat.com/ )

Posted by gofl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elong2jesus.tistory.com BlogIcon gofly 2013.04.09 1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WINEARCH=win32 winecfg는 하지말고 그냥 winecfg을해서 64bit로해도 될 것 같네요;;;;;; win32로 어떤 부분에서 문자가 잘못써지는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

  2. Favicon of https://belong2jesus.tistory.com BlogIcon gofly 2015.01.21 1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의 블로그 포스팅에 Wine 으로 카카오톡 설치하는 부분을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http://blog.nacyot.com/articles/2014-01-18-ubuntu-setting/#toc--wine-

지난 24일 카카오 그룹에서는 카카오톡(Kakao Tal


k) 베타테스터 모집을 마감하였습니다....^^

저는 신청하였고!!!! 당당히 당첨을....ㅠㅠ 눈물나...ㅋㅋㅋㅋ

해서 받자마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베타테스터 모집베타테스터 모집



메일로 당첨소식을 받음메일로 당첨소식을 받음


처음에는 반신 반의 하면서 신청했는데 오늘 메일로 모집에 당첨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받고 초고속으로 다운 받아서 설치 하였습니다.

ㅋㅋㅋ 설치 하면서 간략하게 캡쳐하여 블로깅해봅니다.....^^ 아이 좋아~~~~


베타테스터 페이지베타테스터 페이지


[카카오톡 PC 베타 테스트 페이지 바로가기]를 누르면 위에서와 같은 베타 테스터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로그인 하면

이벤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성실히 베타테스터에 임하는 사람 45명에게 선물을 준다는!!! +_+ 노려 볼까??? ㅋㅋㅋㅋ


카카오톡 베타 설치화면 1카카오톡 베타 설치화면 1


카카오톡 베타 설치화면 2카카오톡 베타 설치화면 2


위의 두 화면은 베타테스터 로그인 후 카카오톡 PC 베타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화면입니다. 

여려운 부분이 있는 것은 아니니 쉽게 설치가 가능 할 것입니다.


카카오톡 PC베타 로그인카카오톡 PC베타 로그인 화면


설치가 끝나고 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로그인 하는 계정은 카카오톡에 등록한 이메일 계정입니다.

즉, 이메일 계정이 없으신 분은 만들어서 쓰셔야 겠죠?? ^^ ㅋㅋㅋㅋ


카카오톡 PC 친구목록카카오톡 PC 친구목록


로그인을 하면 볼 수 있는 친구 목록입니다. 아마도 카카오톡과 이름이 다를 수 있다고 하네요.....

설명은 위의 것을 눌러보면 되는데 오늘은 간략한 리뷰이니 화면만...^^


카카오톡 PC 대화목록카카오톡 PC 대화목록


채팅목록입니다. 채팅목록은 현재 저의 채팅목록이 나오는데 채팅방을 열어보면 채팅내용은 없습니다....ㅋㅋㅋ

즉, 설치 이후 채팅내용에 대해서만 볼 수 있는 것이죠...^^


카카오톡 PC 설정카카오톡 PC 설정

설정 화면입니다.

"PC인증 해제" 라는 버튼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부분을 설명을 하자면 카카오톡 PC베타버전의 인증과정은 마이피플과 인증 부분이 비슷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인증할 것인지 물어봐서 선택하면, 카카오톡으로 인증번호를 보내주는 식이죠....^^

이 것도 간략히 이정도만 리뷰를....^^

카카오톡 PC 채팅방카카오톡 PC 채팅방

마지막으로 채팅창입니다.

이모티콘도 잘되고.....ㅎㅎㅎ 참 맘에 듭니다.

항상 피씨로 작업하는 저에게 카톡이 오면 키보드를 버려두고 가상키보드로 톡을 했어야 하는 불편을 덜어 낼 수 있어서

너무나 좋습니당~~~ㅋㅋㅋㅋㅋㅋㅋ


더욱 더 발 전해서 좋은 메신저로 자리잡길 기대합니다...^^

Posted by gofl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