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이 구글 I/O기조연설에서 구글드라이브를 쓰고 있는 기업들을 나열 할 때 우리나라의 포스코가 구글드라이브를 도입한 것으로 나와서 충격을 줬습니다.


국내기업에서 구글의 클라우드를 쓴다는 것이 너무나 이색적이고 파격적이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구글 드라이브는 많은 이슈가 되긴 하나봅니다. 왜냐하면 저의 블로그에 들어오시는분들 그중에서도 "구글 드라이브"를 키워드로 찾아 들어 오시는 수가 일평균 방문객중에 가장 많은 방문자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구글 드라이브에 대한 관심은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구글 I/O기조연설에 나온 또다른 기사에서는 "이제부터 구글 드라이브 오프라인 편집가능"이라는 말이 나오더라구요 물론 오프라인에서 작업한 것은 캐쉬되어 있다가, 인터넷이 연결되면 캐시되어있던 작업내용들을 동기화 하는 방식으로 동작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의 오프라인 설정에 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오프라인 설정하기...


구글 드라이브는 차차 보게되겠지만;;;; 오프라인으로 싱크하는 방법이 2가지 재공이 됩니다.

첫 번째는 구글드라이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싱크하는 방법이 있고, 구글 드라이브 싸이트에 가서 오프라인에대한 확인해 주는 것으로  간단하게 사용될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구글 들라이브에 들가게 되면 내 드라이브에 있는 폴더 및 파일들의 리스트가 보입니다. 

구글 드라이브구글 드라이브



위와 같이 설정버튼을 클릭하면 롤다운 메뉴가 나옵니다.



구글 드라이브 설정 메뉴구글 드라이브 설정 메뉴



위 그림에 표시된 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오프라인 베타 설정에대한 popup이 뜨게 됩니다.


문서도구 오프라인 베타 설정창문서도구 오프라인 베타 설정창


이미 오른쪽의 "드라이브 Chrome 웹 앱 설치"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왼쪽에 "Set up offline Docs(View only)만 "Enable offline Docs"만 해주면 오프라인에서도 구글 드라이브를 통한 문서작성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오프라인 문서도구 준비 끝!!오프라인 문서도구 준비 끝!!


자!! 이제 오프라인에서도 구글드라이브를 통해 문서 작성을하고 온라인이 되면 싱크하고 뭐 이런 멋진 클라우드 오피스 환경이 갖춰지게 되었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마치며...


점점 구글드라이브는 클라우드 컴퓨터로서 입지를 굳혀가는 느낌입니다. 왜냐하면 Google Compute Engine을 구글 I/O에서 발표하며 경쟁자로 아마존의 EC2(Elastic Compute Cloud)를 지목했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현존하는 거의 모든 클라우드 컴퓨팅기술이 아마존의 기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기술적으로 많은 영향을 줬는데....이제는 구글이 경쟁을하겠다고 나선것이죠.....

뭐 미래가 보이니 믿음직해 보이긴 하네요......이제 구글드라이브와, 메일, 그리고 피카사, 구글 플레이 북등을 합쳐서 하나의 유기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만들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Software Story >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Drive - 구글 드라이브  (5) 2012.05.02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