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PHP에서 SQL function을 쓰려면

나는 솔직히 PHP모듈을 설치하면 SQL function 자동으로 쓸 수 있는줄 알았다.

그런데 mysql_connect() 함수를 사용해서 DB에 쿼링을 하려고 하
Fatal error: Call to undefined function mysql_connect() in getConnect.php on line 10

라는 메세지가 뜨기 시작했다. 해서 인터넷을 뒤져 뒤져 알게된 사실이 있다.

2.PHP에 SQL Lib 추가하기

첫 번째, PHP가 설치된 곳에 php ver 5이상에는 php.ini파일이 php.ini-development ,php.ini-production 두가지로 제공을 해 주고 있습니다.

이 파일을 php.ini로 변경하여 아래 부분을 변경합니다.

이 파일 내용을 조금 변경을 해야 하는데요. 우성 아래의 extension_dir을 찾기를 사용해서 찾아서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code php];extension_dir = "ext" #위 부분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을 없애줘야 합니다. extension_dir = "C:/inet/PHP/ext"[/code]

그리고 다음에 주석 처리된 것을 지워 줘야 합니다. 위에도 이야기 했지만 "php.ini"파일에서의 주석구분은 ";"으로 시작하느냐에 따라 주석인가 아닌가 하는 것으로 구분합니다.

[code php];extension=php_mysql.dll
;extension=php_mysqli.dll
#위 부분에 ";"부분을 삭제 합니다.[/code]

두 번째, 중요한 것은 환변변수를 추가해 주는 것입니다. 환경변수에 PHP가 설치 되어 있는 경로를 Path변수에 추가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C:\windows\system32 폴더 아래에 "*.dll"파일을 복사해 줘야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업그레이드시에 별 추천할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세 번째, 본래 phpinfo() 함수를 써보면 Configuration File(php.ini)을 불러 오는 곳이 "C:\windows"로 설정되어 있어서 "php.ini"파일 설정 한 것을 "C:\windows"에 복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지 않고, 레지스트리에 PHP설치 경로를 추가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HP에 IniFilePath를 추가하고 php.ini파일이 있는 "C:\inet\PHP"를 추가합니다. 아니면, 다음의  내용을 그대로 *.reg 파일로 만들어도 됩니다.
그리고 그것을 실행하고 Apache 서버를 구동하면 됩니다.

[code]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PHP]
"IniFilePath"="C:\\inet\\PHP"
[/code]

이렇게하고 나면 mysql_connect() 함수를 써도 아무런 이상없이 잘 돌아 갑니다.

문제는 SQL이 버전차이로 에러가 나더군요.....;;;; 이건 또 극복후에 기회가 되면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