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구글에서 Cloud서비스를 시작했죠.....바로 구글 드라이브 입니다.

구글 Docs를 변형한 것 같다는 것이 저의 생각인데....뭐 그래도 새롭게 시작하는 서비스(요즘 안드로이드 마켓도 플레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명을 바꿨드랬죠....)니 만큼 이렇게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브라우저에서 dirve.google.com 을 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드라이브 시작

언제나 처럼 서비소개 화면은 항상 똑 같은 것 같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첫 화면구글 드라이브 첫 화면


상단에 파란색 버튼으로 "Google 드라이브로 이동"이라는 문구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브로 이동했을 때 첫 화면드라이브로 이동했을 때 첫 화면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도 파란색 버튼으로 "Google 드라이브 사용해 보기"를 클릭합니다.


익숙한 구글 Docs의 화면 하지만 드라이브로 변경익숙한 구글 Docs의 화면 하지만 드라이브로 변경됨


그러면 아주 익숙한 화면이 보입니다. 바로 구글 Docs의 화면이죠.....^^

아까 위에서 구글 Docs를 이름만 변경한 것 같다는 말은 바로 위의 화면 때문입니다. 구글 Docs를 써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뭐 별 다른게 없습니다.

어찌 되었든 위의 화면은 구글 Docs의 상단 화면인데.....저렇게 드라이브 소개글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바로 PC와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들을 동기화 할 것인지 아니면 그냥 웹에서만 사용할 것인지 말입니다.

다음 화면에서 부터는 PC에서 Google드라이브 사용하려고 할 때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PC에서 구글 드라이브 사용하기.

위에 그림을 보면 "PC용 Google 드라이브 다운로드"를 누르면 아래호면이 나옵니다.

윈도우용 구글 드라이브 화면윈도우용 구글 드라이브 화면


물론 이 화면에서 "Accept and Install"버튼을 누릅니다. (요즘 구글은 파란색으로 색을 밀고 있나봅니다. 모든 긍정의 버튼은 파란색이네요....^^)
자 "Accept and Install"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로컬컴퓨터에 구글드라이브 전용 싱크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싱크 프로그램구글 드라이브 싱크 프로그램


파일을 로컬에 다운받아서 저장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PC용 구글 드라이브 설치 화면PC용 구글 드라이브 설치 화면(Win)


설치를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그러니까 구글 계정은 당연이 있어야 하겠죠^^


설치 후 구글 로그인 화면...설치 후 구글 로그인 화면...


로그인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2페이지 정도 Welcome화면이 나옵니다.


웰컴 화면 1웰컴 화면 1


웰컴 화면 2웰컴 화면 2


대충 넘어가고 마지막 페이지에 오면 "Advanced Setup"을 누르면 어디에 파일들을 싱크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Setup화면Advanced Setup화면


설정이 끝나고 "start sync"를 누르면 아래 화면과 같이 구글 드라이에 있는 저의 문서가 로컬 파일로 저장되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구글드라이브 내의 저의 문서다운로드된 구글드라이브 내의 저의 문서


마무리


마지막으로 아직 갈길이 많겠지만.....

구글이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어 졌다는 느낌을 불식 시켜줄 구글 Wave같은 것들을 계속 발표헀으면 하는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왜냐하면 요즘 이름만 바꿔서 서비스를 하는 느낌이 들어서 좀 그렇네요.....오라클이 태클을 걸어와서 외부적으로 신경이 쏠려 있는 것은 이해하지만 구글이 구글다웠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Software Story >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드라이브 오프라인 설정하기  (0) 2012.06.29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